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비닐에 대한 자료

비닐에 대한 자료

비닐에 대한 자료와 일반 자료실

게시판 상세
제목 투명증착필름
작성자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7-04-13 22:53: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29
 

투명증착필름

신제품으로서 산소 차단성과 수증기 차단성을 종래에 비해 약 2배 높인  이 제품은 알루미늄 호일에 필적하는 차단성을 가지며, 정밀 전자기기나 전자 부품, 의료품의 반송용 필름으로서 사용될 수 있다.


PET(Polyethylene) 필름 등의 기재에 규소 산화물을 균일하게 증착시킴으로써 가스 차단성을 부여한 것이다.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한 필름과 달리, 내용물이 보이며, 금속 탐지기에 의한 검사가 가능하다. 전자렌지에도 대응하기 위해, 식품 포장을 중심으로 용도가 확대되고 있다.


새로운 증착 기술과 특수 코팅 기술의 개량에 의해 산소 투과도는 0.3cc/m2day.atm, 수증기 투과도는 0.15g/m2day이다. 또한 규소 산화물을 증착한 면에는 보호 코팅이 채용되어 인쇄나 라미네이트 가공에 의해 차단성이 열화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존성이 요구되는 식품, 높은 방습성이 요구되는 전자 부품, 의료용품의 포장 재료로서 수증기나 산소를 투과하지 않는 알루미늄이 폭넓게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알루미늄의 경우, 내용물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제품을 관리하기 어렵고,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가열할 수 없어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이질물 검사용 금속 탐지기를 사용할 수 없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러한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알루미늄에 버금가는 높은 차단 성능을 가지는 투명 증착 필름을 개발, 판매해 왔다. 또한 지금까지의 투명 증착 필름의 개량을 통해 더욱 높은 차단 성능을 유지하면서 접거나 구부리는 가공 처리를 해도 차단 성능이 떨어지지 않고 내구성이 뛰어난 재품이 개발 되었다.


[특징]

특수 코팅 기술을 사용해, 다음과 같이 높은 가스 차단 성능을 유지한다.


- 기존의 식품용 투명 증착 필름과 비교해 수증기 투과율을 5분의 1, 산소투과율을 3분의 1로 억제해 높은 방습성과 산화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업계 최고 수준의 차단 성능을 나타낸다.


- 필름을 늘리거나 접어 구부리는 가공처리에도 차단성능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의료용 균 검사 키트 등 진공포장이나 스탠드 파우치(자립봉투) 등 필름 가공처리 시 부하가 걸리는 포장 형태에 최적이다.


- FDA(미국 식품의약품국)의 규격에도 적합해 해외에서의 사용도 가능하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